학습지원활동
학습지원활동
- 영어, 수학, 한국사, 과학 등 학습의욕을 향상시켜주는 과목을 지도하고, 청소년들의 자율적인 숙제, 보충학습지도, 독서지도 등의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
구분/영역 | 프로그램 편성 기준 / 운영내용 및 방법 | |
---|---|---|
학습지원활동 | 수학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4·5·6학년 분반하여 수학 학습활동으로 우공비 수학 학습지도 · 학년별 협동 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 · 학습부진 청소년은 실무지도자와 1:1 사칙연산 기초학습 지도 |
영어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4·5·6학년 분반하여 영어 학습활동으로 단계별 영어 말하기, 듣기, 쓰기(단어포함), 영어노래 위주의 수업 전개 · 학년별 협동 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 · 학습부진 청소년은 실무지도자와 1:1 기초학습 지도 |
|
한국사 |
· 반별(키움반, 빛나반)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역사 관련 논술을 통해 사고의 확장할 수 있도록 편성 · 활동의 포토폴리오를 통해 기록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도 · 한국사시험 응시 및 역사관련 경진대회 참가 등 |
|
철학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4·5·6학년 분반하여 어린이 철학 서적을 토대로 철학 학습지도 · 철학서적을 통한 자기성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속의 구성원으로서 상대방을 배려하고 존중 할 수 있는 사고력이 증진되도록 지도 · 학년별 협동 학습 할 수 있도록 유도 |
|
사회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사회 우공비 문제집을 통한 스스로 학습지원 - 각 학년별 청소년 대표가 학습분량 선정 - 담당실무자 학습부진 청소년 관리 및 채점 |
|
독서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한국출판진흥원의 지원 도소를 활용한 독서활동 실시 · 개인별 독서감상문 작성 후 칭찬스티커 배부 · 독서빙고와 청소년 및 실무자가 정한 독서를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독후활동 활성화 |
|
과학 |
· 학년별 분반하여 주 1회, 1시수씩 프로그램 편성 · 과학 우공비 문제집을 통한 스스로 학습지원 - 각 학년별 청소년 대표가 학습분량 선정 - 담당실무자 학습부진 청소년 관리 및 채점 |